국립안동대학교 전기전자교육과
학과소개
학과소개
교수소개
전임교수
명예교수
학과연혁
교육목표
교육과정
입학년도별 교육과정
실험장비
측정기
전원공급기
오실로스코프
센서 및 메카트로닉스실험장비
신호발생기
반도체실험장비
디지털실험장비
기타실험장비
NURI사업(2004.7~2009.5)
사업개요
사업내용
기자재
공지사항
학과소식
임용시험
채용정보
학사일정
행사일정
입시정보
입학안내
장학금안내
기숙사안내
교통편의
대학원
교육대학원
정보전자교육전공소개
교과과정
일반대학원
바이오ICT융합공학과소개
교과과정
참여교수
진로 및 취업
취업현황
진출분야 및 관련자격
커뮤니티
포토앨범
자료실
자랑스런 우리동문
안동대학교
입학안내
HOME
학과소개
학과소개
교수소개
전임교수
명예교수
학과연혁
교육목표
교육과정
입학년도별 교육과정
실험장비
측정기
전원공급기
오실로스코프
센서 및 메카트로닉스실험장비
신호발생기
반도체실험장비
디지털실험장비
기타실험장비
NURI사업(2004.7~2009.5)
사업개요
사업내용
기자재
공지사항
학과소식
임용시험
채용정보
학사일정
행사일정
입시정보
입학안내
장학금안내
기숙사안내
교통편의
대학원
교육대학원
정보전자교육전공소개
교과과정
일반대학원
바이오ICT융합공학과소개
교과과정
참여교수
진로 및 취업
취업현황
진출분야 및 관련자격
커뮤니티
포토앨범
자료실
자랑스런 우리동문
포토앨범
자료실
자랑스런 우리동문
학과소개
학과소개
공지사항
입시정보
대학원
진로 및 취업
커뮤니티
부가정보
교육과정
학과소개
교수소개
학과연혁
교육목표
교육과정
입학년도별 교육과정
실험장비
NURI사업(2004.7~2009.5)
페이스북
밴드
블로그
카카오
스토리
http://eee.andong.ac.kr/module/subject/list.php?mid=/introduce/curriculum&sbsite=eee&sbcode=curriculum&sbhakyun=4학년
URL복사
내용 이미지파일로 다운로드
내용만 열어보기
학과소개
학과소개
교수소개
전임교수
명예교수
학과연혁
교육목표
교육과정
입학년도별 교육과정
실험장비
측정기
전원공급기
오실로스코프
센서 및 메카트로닉스실험장비
신호발생기
반도체실험장비
디지털실험장비
기타실험장비
NURI사업(2004.7~2009.5)
사업개요
사업내용
기자재
학과소개 > 교육과정
교육과정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구분
이수구분
교과목
1학기
2학기
학점
강의
실습
학점
강의
실습
4학년
전공
인턴십 1-3(617168)
4학년
전공
인턴십 2-3(617169)
4학년
전공
3D 융복합 모델링(617217)
3
2
2
4학년
전공
공업교과 논리 및 논술(617208)
3
3
0
4학년
전공
공업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617207)
3
3
0
4학년
전공
융복합수업종합설계(617228)
3
2
2
4학년
전공
컴퓨터이용학습법(617140)
3
3
0
4학년
전공
통신이론(617051)
3
3
0
4학년
전공
기술과학논문작성법(617180)
3
3
0
4학년
전공
인턴십3-1(617170)
12
0
12주
4학년
전공
인턴십4-1(617171)
16
0
16주
4학년
전공
전공인턴십(617222)
3
0
15주
4학년
전공
전기설비및법규(617210)
3
3
0
4학년
전공
졸업역량인증프로그램(617219)
1
1
0
1
1
0
교육과정 상세내용
3D 융복합 모델링(617217)
3D 모델링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을 이해하고 3D모델링 소프트웨어인 Solidworks나 Blender 등을 이용하여 공학 교육에서 요구되는 3D 모델링 기법을 구현하고,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간단한 기구물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공업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617207)
공업교육에 사용되고 있는 교재의 내용과 이에 대한 지도방법을 주제로 선정, 강의·토론한다.
기술과학논문작성법(617180)
자료 수집, 연구 목적 및 필요성, 서론, 가설 수립, 연구방법, 연구내용 및 결과 분석, 결론 도출 등 체계적인 과학 기술 논문을 작성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한다.
융복합수업종합설계(617228)
주제 중심의 융복합 프로젝트 기반의 수업을 설계하는 이론 및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수업에서 적용 가능한 수업 모형을 설계하는 내용을 강의하고, 강의 운영 방식은 이론 설명과 실습을 병행 한다.
전공인턴십(617222)
교육과정 4학년 이상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4학년 2학기에 전공 현장에 나가 배운 바를 실습하고 현장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관련 분야 취업 및 취업 후의 직무에도 도움이 되고자 개설한다.
전기설비및법규(617210)
전기설비의 기본이 되는 옥내배선설비, 배전설비, 조명설비, 동력설비, 수변전설비 등과 같은 전기시설물에 대한 기본적인 구성요소와 운용방법 등을 학습함으로서 전기공사현장에서의 적응력을 기른다.
졸업역량인증프로그램(617219)
우리사회에서는 전공지식은 물론 외국어 실력이나 실무경험 등 다양한 업무능력을 갖춘 통합형 인재를 요구하고 있으며, 기업의 인재 선발 기준도 직무능력, 업무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핵심능력, 경력, 전공 등 전문적 실무지식, 그리고 인성 및 도덕성, 팀워크 능력 등 조직적응도와 대인관계적인 요소를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핵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학과에서 운영하는 '학과별 특성에 따른 별도의 체계적은 프로그램'을 말한다.
컴퓨터이용학습법(617140)
미래의 정보화 사회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과거와 같이 특정 시기에 국한된 정보가 아닌 지속적인 정보의 수집능력 및 이에 대한 이해가 요구된다. 특히 2세 교육을 담당할 교사들의 경우, 컴퓨터를 이용한 학습지도 능력의 중요성은 말할 나위조차 없다. 본 교과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한 학습 지도법을 기본적인 물리 및 공고 전자과 교과목을 중심으로 배양한다.